분당메모리얼파크의 새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메모리얼 人· 禮 · 通]실내 납골당과 실외 납골당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
2018.09.10
조회수 14844
|
---|---|
납골당은 고인을 화장하여 유골함(납골함)에 담아 안치하는 곳을 말합니다.
실내 납골당과 실외 납골당의 차이는 용어에서 알 수 있듯이 안치단이 건축물 안에 있는지 실외에 노출되어 있는 구조물 형태인지에 따라 구분됩니다. 실내 납골당은 건물 내부에서 유리로 되어 있는 공간에 고인의 납골함(유골함)과 유품을 보관하는 곳입니다. 실외 납골당은 외부공간에 견고한 콘크리트나 석재를 사용하여 담 형태의 구조물로 구축되어 있어서 흔히 납골담(봉안담)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를 비교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위에서 실내와 실외 납골당의 차이점을 알아보았는데요, 실외에 설치되는 묘에는 실외 납골당 이외에 납골묘(봉안묘)라는 형태의 묘지도 있어서 간략히 소개하고 넘어갈까 합니다. 납골당이 개인 단위로 안치가 가능하고 초기 분양금액이 저렴한 장점이 있다면, 납골묘는 후대까지 고려해 가족 단위로 안치를 할 수 있으며 초기 구입 비용이 조금 비싼 편이지만 여러분을 모실 수 있어서 1위당 금액을 기준으로 비교하면 보다 경제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납골당의 종류와 차이를 알아보고 납골묘도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떤 형태의 묘지를 선택할 것인지는 선호하는 형태와 경제적인 여건을 고려하여 결정하시면 됩니다. 만약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성묘하길 원하신다면 실내 납골당을, 자연 속에서 나들이하듯 성묘하길 원하신다면 실외 납골당이 좋겠지요. 가까운 곳을 선택하세요!
부모님과 가족, 아무래도 가까이 있어야 더 자주 뵙고 만날 수 있듯이 성묘도 마찬가지입니다. 가까이에 모시고 다니기 편리해야 자주 뵐 수 있죠. 꼭 기일, 명절이 아니더라도 어느 날 문득 찾고 싶을 때 마음 편히 갈 수 있는 곳이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어쩌면 납골당은 고인보다도 남겨진 이들을 위한 공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믿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하세요!!
그다음은 신뢰입니다. 납골당은 ‘영속성’ 측면을 고려해 장기적인 안목이 필요한 곳입니다. 우리가 살 고 있는 집은 때에 따라 이사도 하고 인테리어도 바꿀 수 있지만, 마지막 안식처라 할 수 있는 납골당은 가족들 간의 이해관계가 있어 이장이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신중하게 선택하되 후대를 고려하여 오랜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업력이 오래되어 안정적인 관리와 노하우가 축적되어 있고 많은 회원들이 선택한 추모공원이라면 우선적으로 고려해 볼 만 합니다.
‘장례’라는 큰일을 갑작스럽게 치르게 되면 경황이 없어 장례식장 혹은 상조회사를 통해 납골당을 결정하게 되는데요, 이런 상황에 당면하지 않도록 가급적 미리 충분히 알아보고 비교해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면에서 분당메모리얼파크는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에 위치해 강남에서 20분대로 서울에서 가깝고, 지하철 분당선 야탑역을 이용할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합니다. 또한 50여 년 전통의 재단법인으로 2만여 회원이 선택해주신 만큼 믿을 수 있는 추모공원입니다.
분당메모리얼파크는 분당 유일의 납골당 & 납골묘 추모공원으로 납골당의 경우 현재 '헤리티지 봉안담'을 분양하고 있습니다.
▶헤리티지 봉안담 분양가격 및 관리비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