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상담을 하시기 전에 먼저 살펴보시면 궁금한 사항을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봉안담은 격자식 구조로 되어 있는 별도의 독립 공간에 1~2위의 봉안함이 봉안됩니다.
요즘은 3위 이상 다수의 고인을 모시는 경우 봉안담을 2기이상 결합하여 활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반해 봉안묘는 석물 형태로 된 개별적인 묘지이며 내부에 석실이 있어 여러 분의 봉안함을 봉안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봉안담에 비해 초기 분양가격은 다소 높지만 여러 분(2위~12위)을 모실 수 있으므로 단위당 가격은 더 경제적입니다.
당대에 분양을 받으시면 후손의 묘역까지 걱정 없는 가족묘 개념의 묘지입니다.
비유하면 봉안담은 아파트, 봉안묘는 단독주택 형태의 봉안시설이라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공원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365일 연중무휴입니다.
▶ 분양상담
분양상담을 위한 방문시에는 원활한 상담을 위해 예약후 내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봉안(안치)
최소 24시간 전에 031-704-6508(내선2번)으로 연락주시고, 봉안(안치)일에 운영 종료시간 전까지 오시기 바랍니다.
(화장 후 이동시간을 고려할 때 운영시간 이후에 도착이 예상되는 경우, 봉안 일정을 다음날로 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분양 절차 및 봉안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 자세히보기
추모 헌화를 위한 꽃(생화)과 방문객을 위한 커피/음료(테이크아웃)를 판매하는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카페 | 플라워 (자세히보기)
▶ 운영시간 : 9시 30분 ~ 16시 00분 (연중무휴)
▶ 위치 : 관리사무소 옆 (도보 1분)
참고로 2023년부터 환경보호를 위해 '조화(造花)'는 반입이 금지되오니 생화 또는 말린꽃으로 헌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헌주(獻酒) 문화는 고인을 기리는 의미는 있지만 잔디 훼손, 묘석 변색, 벌레 유인, 악취발생 등으로 각종 오염의 원인이 되고 다른 추모객에게 불쾌감이나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인을 기리는 마음은 헌주 대신 헌화로 전해주시길 권장드립니다.
- 조화(造花), 왜 문제가 될까요? (자세히보기)
- 조화 및 장식물 관련 - 자주하는 질문 Top 7 (자세히보기)
- 공원이용규정 (자세히보기)
관리비는 관리기간(2년분)기준 선납이며 납부기일이 도래한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청구서를 발송드립니다.
1. 지로 (종이 청구서) : 자택으로 발송
2. 전자문서 (전자 청구서) : 휴대폰 연락처로 발송
납부는 지로, 온라인 입금(계좌 이체) 또는 공원에 방문하시어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 입금 시에는 입금자 확인을 위해 입금자명을 '회원번호' 또는 '회원번호+계약자명'으로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입금 계좌안내]
우리은행
1005-103-274468
(재)분당메모리얼파크
참고로 아래와 같이 납부된 경우는 입금 처리가 지연 되거나 불가할 수 있으니 입금 전 꼭 확인해 주세요.
- 입금자 확인이 어려운 경우
- 납기기한 경과후 입금
- 청구금액과 상이한 금액
만약 청구서를 받으실 자택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되셨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정보 변경신청 - 바로가기
- 관리비가 연체될 경우 연체료가 발생하오니 꼭 기한 내에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님의 연락정보가 정확하게 유지되지 않으면 관리비 청구서를 비롯하여 소식지 및 공지사항 등을 안내받지 못하십니다.
특히 관리비가 연체되는 경우 무연고분묘 처리가 되는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연락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변경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 홈페이지 접수 : 회원정보 변경신청 ▶바로가기
2) 메일 접수 : bmp@bmpark.co.kr
3) 전화 접수 : 031-704-6508 (내선2번)
단, 계약정보를 변경하시고자 하는 경우는 공원으로 직접 방문하시여 서면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원에서 문자를 전송하였는데 받지 못하신 경우는 다음의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연락처가 변경되셨다면 '회원정보 변경신청'을 통해 변경해 주세요.
연락정보가 정확하게 유지되지 않으면 공원의 중요 안내사항을 받지 못하시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사용계약서 '회원의 통지 의미' 참조)
2. 핸드폰에 공원 대표전화(1566-6508, 031-704-6508)가 '수신거부'로 설정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3. 통신사 '스팸 메세지 차단서비스' 가입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방송통신위원회의 '스팸방지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각 통신사에서는 스팸메시지 차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정상적인 문자도 스팸으로 분류되어 차단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차단된 스팸문자는 통신사의 '스팸문자 보관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위의 1, 2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통신사에 고객님의 스팸메시지 차단서비스 가입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차단된 문자 확인은 수신자 본인이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야 합니다.
(문자 확인과 같은 개인정보 관련 내용은 본인 이외 타인은 조회할 수 없습니다.)
* 통신사 문의 : 휴대폰에서 '114 + 통화버튼'
SKT 고객센터 : 1599-0011
KT 고객센터 : 100
LG U+ 고객센터 : 1544-0010
분당메모리얼파크는 직접 개장 또는 이장 작업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다만 저희 공원내 매장묘를 개장하시는 경우는 개장을 진행해드립니다.
개장을 원하시는 매장묘 회원님께서는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정성을 다해 상담드리겠습니다.
그 외 다른 지역에서 저희 공원으로 개장을 원하시는 경우는 분묘가 있는 지역의 개장 업체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지역마다 인건비가 다른데다 지방의 경우 서울/경기도 업체가 개장을 하게 되면 출장비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개장 업체는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실 수 있으며 필요하신 경우 저희 공원에서 참고 및 비교 용도로 업체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연락처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상담
1) 분당메모리얼파크 내 매장묘 개장 시 : 031-704-6508(내선 2번) 또는 010-4711-6508
2) 다른 곳에 위치한 매장묘 개장 시 : 1566-6508
▶ 온라인 상담 : 바로가기
저희 공원은 환경보호를 위해 조화 반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조화는 환경오염의 주범인 플라스틱 외에도 철심, 합성섬유, PE, PVC 등의 소재와 형형색색의 인공염료로 만든 가공품입니다.
추모(성묘)객들이 조화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오래 둘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조화의 유해물질과 미세플라스틱은 장시간 노출되면 공기 중에 유출되고, 비를 맞게 되면 녹아내려 잔디와 토양을 오염시키는 가장 큰 원인이 됩니다. 또한 재활용이 불가능한 생활폐기물에 해당되어 전량 소각 또는 매립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조화를 제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 가스와 폐기 과정에서 배출되는 미세플라스틱과 탄소는 심각한 환경오염을 초래하고 기후위기를 앞당기고 있습니다.
조화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에 공감하시어 추모(성묘) 헌화는 생화나 말린꽃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조화(造花), 왜 문제가 될까요? (자세히보기)
▶ 조화 및 장식물 관련 - 자주하는 질문 Top 7 (자세히보기)
▶ 공원이용규정 (자세히보기)
지하철을 이용하실 경우 분당선 야탑역에서 하차하시어 4번 출구 앞에서 버스(약 15분 가량 소요) 또는 택시(약 10분 가량 소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버스를 이용하실 경우 분당 야탑동 방향의 버스(50, 60, 8, 8-1)를 타신 후 버스 종점(예비군훈련장)에서 내려 도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버스 종점에서 분당메모리얼파크 관리사무소까지 도보로 약 15분 가량 소요됩니다.
단, 50번, 60번 버스의 경우 종점을 지나 버스차고지(가스충전소 있는 버스주차장)에서 내려 산 위쪽 방향으로 오시면 도보 이동시간을 좀 더 단축할 수 있습니다.
택시를 이용하실 경우 '분당메모리얼파크(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새나리로 79)'를 행선지로 하셔서 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