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얼 人· 禮 · 通]추석 성묘 방문 후기
2018.10.01 조회수 6903

다들 추석 연휴 잘 보내셨는지요? 무탈하게 잘 보내셨길 바랍니다.  
어제의 9월과 다르게 오늘의 10월 첫날은 가을이 성큼 다가온 느낌이네요. 특히 오늘 아침은 너무 쌀쌀하더군요. 요즘 같은 환절기일수록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추석은 저희 공원 진입로 확장공사로 인해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회원님들의 통행 편의를 위해 공사구간을 임시 개통했습니다만 길이 고르지 않아 통행이 불편하셨을 텐데요 이점 양해해주시고 안전사고 없이 다녀가셔서 모든 방문객들께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 각종 SNS에 성묘 후기를 많이 올려주셨더군요. 연휴 동안 쾌청한 날씨가 많아서인지 게시된 공원 사진 모두가 작품입니다 : )
푸른 하늘 아래 초록 잔디 위에서 성묘하는 모습, 한복 입은 아이의 모습, 봉안담 앞에서 웃으며 인증 사진 찍는 모습 등 곳곳에서 따뜻함이 느껴집니다.

그중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사진들을 공유합니다.


 

[ 인스타그램 공개 게시물 - #분당메모리얼파크 ]

 

 

 

 

 

 

 
 

- 더 많은 게시물은 인스타그램에서 '분당메모리얼파크'로 검색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 분당메모리얼파크(위치)분당메모리얼파크(해시태그)



 

일반적으로 '공동묘지'하면 무섭고 으스스할 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 사진들을 보면 전혀 그렇게 느끼시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장묘문화가 변화하면서 매장묘보다는 납골당(봉안당), 납골묘(봉안묘), 수목장, 잔디장으로 바뀌는 추세이고, 특히 저희 공원은 실외 자연 속에 있다 보니 공원에 온 것처럼 편안하게 방문하실 수 있는 추모공원입니다.   

이번 추석처럼 명절이나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평소에 많은 분들이 다녀가십니다. 분당 야탑동에 위치해 있다 보니 고인이 보고 싶을 때 언제나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가까운 거리가 그 이유일 테고요, 자연 속에 있는 추모공원이다 보니 나들이하듯 다녀가시는 분들도 참 많습니다. 특히 봄, 가을은 봄꽃과 단풍이 절경입니다.


이제 10월이니 점점 가을이 깊어지겠죠. 날이 좋은 날 저희 공원에 방문하셔서 가을을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세요. 감사합니다.



 

[분당메모리얼파크 가을 풍경]

 

 
 
 
[분당메모리얼파크 사계]